아이나비 시작안됨 문제

Programming/Etc 2011.02.02 댓글 Joshua95

설날 귀향하려고 새벽 일찍 나섰는데, 아이나비 내비게이션이 실행이 안되네요.
내비를 행하면 다시 처음 화면으로 가고, 또 시도하면 다시 처음화면으로를 반복.
마침 아이폰의 올레맵을 이용해서 고향에 오긴 했습니다만, 웬지 아쉬워 휴게실에서 내비 회사로 문의를 해 봤습니다. 
설 연휴 기간이면 내비게이션 문의가 꽤 많을 듯 한데, 아이나비 고객지원실 전화하니 모두 휴가라서 지원안한다는 멘트만 들려옵니다. ^^;
결국 고향집에서 구글링 해보니, 공식 FAQ가 아닌 사용자가 문의한 후에 올려준 글이 있군요.
스마트폰의 등장으로 내비게이션 자체가 존폐의 위기에 빠질 듯 한데, 내비업체의 이런 안이한 서비스는 그나마 있는 고객들 마저 등 돌리게 하겠군요. 여튼 이번 기회로 아이폰의 올레맵도 받침대 하나만 장만하면 그럭저럭 쓸만하겠구나 생각하게 되었네요. 그래도 당분간 있는 내비게이션은 명절에 한번 정도 써야겠기에 해결 방법을 기록해 두렵니다. 흠흠.

해결 방법은 아래와 같답니다. 참고로 11년 1월 버전 애플리케이션 업그레이드 한것 이었는데 오류 패치가 안 되었나보군요.
----------------------------------
출처: http://www.inavi.com/_Menu/iNaviTalk/with/review_view.asp?bbsidx=6894

기존 inavidata 폴더를 백업하여 사용하시는 경우,
아이나비 환경설정 데이터(Config.bin) 호환 문제로 아이나비 실행이 되지 않거나
마이메뉴 설정 등 문제가 발생될 수 있으니,
inavidata 폴더 내 ‘Config.bin’ 파일을 삭제하여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Config.bin 파일 삭제하는 방법 ☜ 클릭

업그레이드 후 오류 증상으로 불편을 드린 점 죄송하오며,
신속히 조치하여 패치를 진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참고로, 7월 28일 업그레이드 후 버드뷰를 이용하여 주행 중
일부 특정지역(특히 대구지역)에서 초기화면으로 전환되거나
inavi.exe 오류 증상이 발생하여 금주 내 목표로 긴급히 패치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현재 업그레이드를 받지 않으신 고객님들께서는 조금 기다리셨다가 패치 업그레이드를 받아주시기 바라며,
이미 업그레이드 받아 사용하고 계신 고객님들께서는 버드뷰를 제외한 다른 지도보기 방식(회전뷰)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